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__^강아지 또한 사람과 같이 아플때가 있는데요~
더욱 더 속상한 것은 강아지가 아플때 언어로 표현할 수 없다는 거예요~
몸짓을 하거나 낑낑거리기도 하지만 반려견 보호자가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욱 많아요!!
그래서 병을 더욱 키우게 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동물은 포식자로 부터 본인을 보호하기 위해서 아픔이 있음에도 숨겨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는 본능을 가지고 있어요!!그래서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은 반려견이 아픈 것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있어요~
그렇기에 강아지가 아픈 것은 아닌지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해요!!
반려견이 아플때는 어떠한 표시를 하곤 하는데 미국동물병원협회가 발표한 강아지가 아플때 나타내는 신호가 있습니다!!오늘은 반려견통증신호 강아지언어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__^

 

▲먹이를 먹을때 몸이 불편해 보임
가아지가 먹이를 먹을 때 한쪼그로만 씹는 것 같거나 평소와 다르게 흘리는 등의 다른 모습을 보인다면 치아에 문제가 생겼거나 구강내 종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어린 경우 체중감소, 얼굴을 심하기 비비는 경우, 체중감소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보호자를 피한다
강아지가 과거에는 활발하게 활동을 하였는데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진다거나 
반려견을 만지려고 할때 또는 포옹을 할때 애정표현을 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려견이 보호자와 접촉을 하는 것을 꺼려 한다면 고관절염이나 허리디스크 등의 질병이 진행되고 있을 수 있다는 강아지언어 입니다.겉으로 보기에는 정상같아 보이지만 몸의 구석구석을 살살 눌러보면 아픈 부위를 나타냅니다.

 

▲움직임이 급격하게 줄어듬
반려견통증신호 로 강아지 관절염이나 퇴해성 관절질환은 통증이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원인입니다.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평소에 좋아하던 운동과 놀이를 싫어하게 되는 경우에는 체중과 관절손상은 밀접하게 연관이 있기 때문에살이 빠지게 되면서 아픈부위를 누르는 압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통증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관절과 허리 등에 문제가 있다면 체중조절을 제일 우선순위로 두고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급격한 체중감소 혹은 체중증강
통증은 강아지의 체중과 식습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관절염이나 근육 등에 아픔이 있다면 몸을 구부리기 불편하기 때문에 사료나 음식에 가까이 가려고 하지 않게 됩니다.
관절염은 운동부족으로 인하여 체중이 증가하게 되며 늘어난 체중을 버티다 보면 인대가 찢어 질 수 있으며 관저레 손상을 입게 되는 악순환이 계속 됩니다.

 

 

▲평소에 하지 않았던 배변실수를함
강아지가 배변장소가 아닌 곳에서 용번을 처리하는 것 역시 통증을 의미하는 것 일을 수 있습니다.
뼈 마디에 아픔을 느낀다거나 몸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움직이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용변을 자시간 참게 되거나 배변장소까지 쉽게 이동하지 못하여 배변실수가 더욱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배변장소에 턱이 있거나 이동하는 곳에 장애물이 있따면 가기 꺼려하게 됩니다.
관절질환 뿐만 아니라 요로감염도 오줌지리기, 열, 무기력증, 배뇨곤란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눕지않음 혹음 부동자세를 유지함
반려동물이 눕지 않는다면 관절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절에 통증이 있다면 반려동물은 바다게 누을때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노령견일 경우 저신적인 장애 때문에 눕는 방법을 잊어 버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일시적일 수도 있으며 만성적일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의 폐질환 역시 눕게 되면 호흡곤란이 오기 때문에 눕는 것을 피하게 됩니다.
드물게는 신경학적인 강태도 눕지 않는 문제를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반려견통증신호 강아지언어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_+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혹시 아픈 곳은 없는지 자세하게 살펴보아 문제를 

해결해 주어야 반려견과 좀더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아픈 곳이 있다면 어떠한 표시를 주기 때문에 평소와 다르게 행동을 한다면 정확한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건강상의 문제는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려견이 이상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려견의 건강상의 문제가 있다면 더이상 아프지 않도록 치료하도록 하며 좀더 관심있게 보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언급 드린 증상이 있다면 치료가 잘 될 수 있도록 잘 보살펴 주시고
반려견과 즐겁고 의미있는 추억을 많이 쌓아보시길 바랍니다^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