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v^ 장마철이 끝나게 되면 본격적으로 무더운 여름이 시작 되는데요!!!
특히 여름에는 모기가 기승을 부려 잠을 설치기도 하고, 피부가 민감한 분들과 유아의 피부에도 좋지 않아요~
여름의 불청객이라고 불리고 있는 모기는 덥고 습한여름밤에 무더위와 함께 귓가에서 윙윙 거리는 소리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기 마련입니다!!최근에는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다양한 퇴치제가 있습니다~
또는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직접 천연 모기 퇴치제를 만들거나 모기 퇴치에 좋은 역활을 하는 식물을 키우기도 합니다!!
오늘은 천연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과 모기퇴치식물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__^*

 

 


 

<계피모기퇴치제 스프레이 준비물>

-큰 유리병
-소독용 에탄올 (250ml)
-계피
_스프레이 공병

※모기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벌레 들이 싫어하는 향이 바로 계피향 입니다.
계피는 바로 모기를 쫒아낼 뿐만 아니라 정유 성분이 살충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합니다.

 

<계피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

1. 준비 해둔 유리병에 약 3분의 1 정도에 계피를 채워 줍니다.
2. 에탄올에 계피가 완전히 잠길 때 까지 에탄올을 부어 줍니다.
이상태로 하루에서 이틀정도 유지해 줍니다.
3. 색이 갈색으로 우려나오게 되면 계피모기퇴치제가 완성 됩니다.
가방에 넣거나 휴대하기 간편하게 스프레이 공병에 담아 필요할 때 뿌려 줍니다.

 


 

<맥주 구강청결제를 사용한 모기 퇴치제 준비물>

-맥주
-구강청결제
-소금
-스프레이 공병


※천연 모기 퇴치제 중에서 대표적으로 계피와 함께 맥주가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맥주를 사용하여 모기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마시다 남은 맥주를 활용하여도 좋습니다.
모기는 알콜햐과 함께 구강청결제 속 멘톨 성분을 싫어합니다.

 

<맥주 구강청결제 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

1. 우선 김빠진 맥주 400ml에 구강청결제 100ml를 넣어 줍니다.
맥주와 구강청결제 비율은 약 4:1이 적당합니다.
2. 여기에 소금 1숟가락을 넣고 소금이 완전히 녹을 수 있도록 잘 저어 줍니다.
3. 마지막으로 만들어진 액체를 스프레이 공병에 넣어 줍니다
사용할 때 혼동하지 않도록 '모기 퇴치제' 라는 라벨을 붙여 필요할때 마다 뿌려 주도록 합니다.


Tip : 집에서 입고 있는 옷 또는 방안의 사물 등에 가볍게 뿌려 줍니다.
그리고 스프레이 용기는 휴대가 간편하도록 작은 사이즈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캠핑을 가거나 야외 활동을 할때 챙겨가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or 이스트를 활용한 모기퇴치제 준비물>

-플라스틱 폐트병
-물
-베이킹 파우더 or 이스트
-흑설탕 or 흰색 설탕

※베이킹 또는 이스트를 활용한 천연 모기퇴치제는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아닙니다.
모기는 사람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감지하여 사람에게 달려 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활용하여 모기가 모여 들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퇴치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or 이스트 천연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

1. 폐트병 상단의 약 1/3 부부을 잘라 줍니다.
자른 뒤에 하단의 폐트병에 흰설탕 or 갈색설탕 or 흑설탕 두수푼을 넣어 줍니다.
2. 그 뒤에 폐트병에 미지근한 물 한컵을 부어 주니다.
이때 부어주는 물은 미지근 하거나 설탕이 녹을 수 있도록 약간 따뜻한 물을 사용합니다.
3. 폐트병에 효모 역활을 하는 베이킹파우더나 이스트를 두수푼 넣어 주고 잘 섞어 줍니다.
베이킹 파우더를 넣는 것은 설탕과 혼합되어 발효가 되기 위함입니다.
모기와 같은 곤충은 발효가 된 물질에서 나오는 향을 맡고 몰려 듭니다.
4. 잘랐었던 폐트병 상단 부분을 거꾸로 하여 폐트병을 꽂아서 넣어 줍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폐트병 윗부분이 덮어지게 됩니다.

Tip : 설탕이 베이킹파우더 혹은 이스트에 발효가 되면서 나는 향 때문에 모기가 몰려들게 됩니다.
이때 발효되는 향을 맡고 폐트병 속에 들어간 모기는 들어갈때는 자유롭게 들어가지만
나올 때는 방향감각을 잃게되어 패트병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날벌레가 많이 모이는 곳이나 침대 근처에 놓아두면 많은 모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모기들이 폐트병 안에서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모기감옥' 이라고도 불리며, 모기를 잡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모기퇴치식물 종류 / 페퍼민트 / 바질 / 라벤더 / 구문초>


▲페퍼민트
박하라고 불리고 있는 허브인 페퍼민트는 코끝으로 전해지는 시원한 향이 특징 입니다.
특히, 페퍼민트에 들어있는 멘톨 성분은 모기 또는 벼룩과 같은 해충의 접근을 막아 주는 역활을 합니다.
모기와 해충종류는 페퍼민트에서 풍기는 특유의 시원한 멘톨향을 싫어하기 때문 입니다.
페퍼민트 화분을 모기가 자주 들어오는 베란다 또는 창문에 비치해 두면 해충을 쫒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로써 모기퇴치 식물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퍼민트로 만들어진 오일 또한 여름철이 되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애외 활동이나 캠핑 등을 할때 페퍼민트 오일을 발라주면 모기를 퇴치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질
바질은 시원하고 상쾌한 향이 특징이며 특히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재료 입니다.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피로와 불면증 그리고 긴장감을 해소해 주며 뇌 기능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하는 허브 입니다.바질에는 메탄올, 페트로리운 에테르, 사염화탄소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3가지 성분이 모기를 퇴치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특히, 바질의 꽃대에서 더욱 진한 향이 나기 때문에 꽃대를 잘라서 침대 맡에 두게 되면 모기퇴치에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벤더
보라색의 색이 아름다운 라벤더는 은은한 향기 덕분에 방향제, 섬유유연제 등의 다양한 제품에 활요되고 있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다양한 재료에 사용되고 있으며 라벤더는 모기들이 싫어하는 방충제로써 해충을 쫒는데 효과가 있습니다.라벤더 화분을 직접 키우거나 잎을 말려서 현관에 걸어 놓게 되면 라벤더의 은은한 향이 날 뿐만 아니라 모기를 쫒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구문초
대부분의 모기퇴치식물은 모기가 싫어하는 짙은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기를 퇴치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식물들 중에 구문초는 모기를 쫒아내는 풀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문초는 잎과 줄기에서 장미향기 난다고 하여서 '로즈제라늄'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짙은 장미향을 모기가 싫어하기 때문에 모기퇴치 기능이 있습니다.
침실이나 거실에서 구문초 화분을 직접 기르거나 잎과 줄기 등을 말려서 

베개 속에 넣어두게 되면 모기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천연모기퇴치제 모기퇴치식물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v^
다가오는 여름에 모기퇴치제로 모기를 쫒아내고 실내 분위기를 좀더 쾌적하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야외에 나갈때는 모기퇴치제를 직접 스프레이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인위적인 재료가 아닌 천연재료로 만든 모기퇴치제 이기 때문에 더욱 건강한 방법으로 모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모기퇴치제를 만들어 가정내 및 안전한 야외활동을 해보시길 바랍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