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포가토를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요!! 커피를 자주 먹는데 특히 달달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에스프레소 샷을 같이 먹는 아포가토 자주 먹어요! 아포가토는 아이스크림 위에 에스프레소를 끼얹어서 먹는 디저트예요~ 개인적으로 카페가면 커피류보다는 스무디나 에이드같은 상큼한 음료를 주로 먹는데요, 가끔 단게 땡길때는 아포가토를 먹어요!! 특히 스트레스 받을 때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랍니다!! 이름처럼 간단한 레시피지만 맛은 간단하지 않아요. 달콤쌉싸름한 커피향과 달콤한 바닐라아이스크림의 조화가 좋은데요~ 저는 이 조합을 너무 찬성한답니다!!ㅎㅅㅎ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레시피 한번 참고해서 먹어보세요!!^ㅡ^

 

오늘은아포가토 만들기 홈 카페 에스프레소 레시피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ㅅ^

◈ 아포가토는 무슨 뜻인가요?

아포가토는 이탈리아어로 ‘끼얹다’, ‘빠지다’라는 뜻이에요.

 

즉, 차가운 아이스크림 위에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얹어 내는 것을 말해요.

 

이 때 두 가지 이상의 재료를 동시에 써서 만드는 요리를 통틀어 아포가토라고 부른답니다.

 

 

예를 들면 녹차아이스크림+에스프레소샷=녹차아포가토, 초코아이스크림+에스프레소샷=초코아포가토 등이 있어요.

저는 처음에 아포가토라고 해서 이탈리아 음식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미국식 입니다

 

◈ 아포가토는 만드는 방법!

〔준비물〕

-에스프레소 (237ml 추천!)

-바닐라 아이스크림 추천! (초코,녹차 등 원하는 아이스크림 사용)

-같이 먹을 수 있는 견과류 및 과자(필요시)

 

 

〔만드는 방법〕

1.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먼저 컵에 담아줍니다.

2.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려주면 완성! 간단하죠?

 

에스프레소는 아메리카노나 라떼처럼 뜨거운 물에 원두를 내려먹는 방식과는 다릅니다.

아주 진한 원액이기 때문에 아이스크림과 섞어먹을 때 딱 적당한 농도를 유지시켜준답니다.

 

◈ 아포가토 맛있게 먹는 방법은요?

저는 개인적으로 씁쓸한 아메리카노랑 먹을때 제일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달콤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카라멜 시럽을 뿌려드시는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여름엔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케이크 한조각을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라떼와도 궁합이 좋아요. 고소한 우유거품위에 시나몬가루 솔솔 뿌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견과류 대신 시리얼을 넣어도 되고, 초콜릿 칩을 뿌려먹어도 맛있어요.

 

혹은 과일을 잘게 썰어넣어도 상큼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완성되니 이제 비싼 돈 주고 밖에서 사먹지말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 에스프레소 머신 없이 어떻게 만드나요?

인스턴트 커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 100ml에 인스턴크 커피 2봉을 넣어 녹여줍니다.

그리고 우유 150ml를 전자레인지에 1분30초 돌려준 후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섞어주면 끝! 참 쉽죠?

 

◈ 아포가토 에스프레소 양은?

샷추가해서 많이 드시는데 투샷까지는 안해도 되며,

원래 쓴맛이 강한 원두라서 진하게 먹고싶으면 원샷만 해도 충분하답니다.

 

참고로 추천드리는건 스타벅스 더블샷 사이즈(237ml) 예요.

딱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라 먹기도 편하고 맛도 진해서 좋답니다

 

◈ 추천하는 아이스크림 종류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특히 투게더같은 부드러운 식감의 아이스크림을 추천드려요.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아이스크림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어떤 아이스크림이든 간에 단맛이 강한 아이스크림이라면 설탕양을 조절해서 넣어해요. 추천 드리는 아이스크림은 일반 바닐라 아이스크림도 좋으며, 하겐다즈나 나뚜루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아무래도 유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훨씬 부드럽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아포가토 만들기 홈 카페 에스프레소 레시피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v^

달달하고 맛있는 아포가토레시피를 알아봤어요. 카페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아포가토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보세요!

 

오늘은 이렇게 맛있는 아포가토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비싼돈 주고 카페가서 사먹지 말고 홈카페로 분위기도 내고 맛있는 아포가토 즐겨보세요!!^ㅡ^

 

2022.01.21 - [생활정보] - MZ세대 용어 최신유행어 신조어 총모음!!!>o<

 

MZ세대 용어 최신유행어 신조어 총모음!!!>o<

안녕세요!!2022년이 시작된지 20여일 정도 지났네요!! 시간이 참 빨리 가는 것을 매번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남는 시간을 허비하는 일도 많은 것 같아서 반성하게 된답니다!!ㅠㅅㅠ 여러분들 중

lovetree333.tistory.com

 

2019.12.24 - [꿈해몽] - 연예인과키스하는꿈 연인과키스하는꿈 키스꿈 해몽정리

 

연예인과키스하는꿈 연인과키스하는꿈 키스꿈 해몽정리

안녕하세요^^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네요~ 저는 친구와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기로 했는데요! 그 시간이 기다려지고 있네요~ 누군가와 같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게 고맙게 느껴지더라구요~

lovetree333.tistory.com

 

2020.01.18 - [꿈해몽] - 성관계맺는꿈 성교꿈 성교하는꿈 해몽정리!

 

성관계맺는꿈 성교꿈 성교하는꿈 해몽정리!

안녕하세요^^요즘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작년보다 덜 춥다고는 하는데 겨울이기 때문에 춥긴 춥더라구요! 추울때 따뜻한 집에서 저녁에 맥주 한잔하면서 휴식 즐기기 좋죠! 음악이나 ASMR

lovetree333.tistory.com

 

2020.01.20 - [꿈해몽] - 내가죽었다살아나는꿈 남이죽었다살아남는꿈 해몽정리!

 

내가죽었다살아나는꿈 남이죽었다살아남는꿈 해몽정리!

안녕하세요^^오늘은 내가죽었다살아나는꿈 남이죽었다살아나는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통 내가 꿈 속에서 죽었다면 좋지 않은 흉몽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오히려 길몽인 경우

lovetree333.tistory.com

 

2020.01.28 - [꿈해몽] - 발가벗은꿈 나체꿈 알몸꿈 꿈풀이 꿈해몽 정리! *^ㅡ^*

 

발가벗은꿈 나체꿈 알몸꿈 꿈풀이 꿈해몽 정리! *^ㅡ^*

안녕하세요^^설날이 지나고 진짜 2020년 경자년이 되었네요! 나이를 한살 더 먹는다는 것이 슬프기는 하지만 새해가 되니 기분은 좋네요! 왠지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것 같아서~ 여태까지 묵혀 있던

lovetree333.tistory.com

 

2022.02.18 - [꿈해몽] - 액땜을하는방법 알아봐요!!^ㅂ^

 

액땜을하는방법 알아봐요!!^ㅂ^

안녕하세요^ㅅ^한국에서는 다양한 미신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사를 갈때 손없는 날에 가거나 빨간색으로 이름을 쓰지 않는 등 많은 미신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미신들은 옛적부터 내려져

lovetree333.tistory.com

 

2023.02.23 - [생활정보] - 2023년계묘년 사주팔자 액땜방법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γ^*

 

2023년계묘년 사주팔자 액땜방법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γ^*

2023.02.23 - [생활정보] - 2023년계묘년 사주팔자 액땜방법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γ^* 안녕하세요!!!^υ^ 새해가 시작되면 신년운세 많이 보게 됩니다!! 새해에 일어날 수 있는 좋지 않을 일을 미리

lovetree333.tistory.com